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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계기 착륙 절차(Instrument Landing System; ILS)

by ☆▩ 2023.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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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착륙 장치는 특정 활주로로 경로와 고도 가이던스를 제공한다. ILS 장치는 정밀 계기접근 절차나 정밀 접근을 수행하는 데 사용된다. 이 장치는 다음의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Localizer는 연장된 활주로 중앙선을 따라 수평(왼쪽/오른쪽) 가이던스를 제공한다.  Glide Slope는 활주로 Touchdown 지점으로 (보통 3도 경사) 수직(위/아래) 가이던스를 제공한다. Marker Beacon은 접근 경로를 따라 거리 정보를 제공한다. Approach Light는 계기에서 시계 비행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음의 보조 요소들은 시스템의 특정 요소들이 아니더라도, 안전성과 실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통합할 수 있다. Compass Locator는 항로 NAVAID에서 ILS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준다. Compass Locator는 홀딩 절차, Localizer 경로 Tracking, Marker Beacon Site 확인, ADF 접근을 위한 FAF를 제공한다.  Glide Slope 송신기와 같이 위치한 DME는 Touchdown까지 거리를 제공하거나, 만약 접근 절차에 지정되었다면 다른 관련된 근처 시설 (VOR이나 독립 장치)까지 DME를 제공한다.

 

ILS 접근들은 공항의 장비와 조종사의 숙련도에 기초하여 세 가지 다른 형태의 접근으로 분류되어 있다. Category I 접근은 Touchdown 지점 위에서 200ft 이상의 접근 높이를 제공한다. Category II 접근은 Touchdown 지점 위에서 100ft 이상 의 접근 높이를 제공한다. Category lll 접근은 결심 고도 최저치 없이 접근 시 더 낮은 최저치를 제공 한다. 조종사는 계기 자격이 있어야 하고, 항공기는 Category I 접근을 하기 위해 적절한 탑재 장비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Category II, lll 접근은 조종사, 지상 장비, 탑재 장비를 위한 특별한 증명이 필요하다. 

기상에 따른 CAT 분류

출처: 조종사 표준교재(계기비행)-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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